바람따라 완주따라 뚜벅뚜벅 완주 한바퀴

 BTS로드 / 완주, 완주(完走)하기 / 모바일 스탬프 투어

모바일 스탬프 투어 내용보기 닫기

2경

HOME  <  완주관광 < 관광명소 < 완주 9경 < 2경

완주9경

완주군 대표 추천명소

고산자연휴양림

2경 휴식과 힐링과 레저의 요람 고산자연휴양림

숲에서 즐기는 가족휴양지로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체육시설과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하루 종일 있어도 심심하지 않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웰빙정자에서 편안하게 한나절 쉬다 갈 수 있고, 캐라반, 휴양관, 숲속의 집에서는 숙박도 가능하다. 여름에는 계곡물을 이용한 물놀이터가 있어 여름을 시원하게 만끽할 수 있다.

고산자연휴양림

자연은 건강하고 따뜻하되 편안하지 않다. 익숙하지 않아 오래 머물기 어렵다 인공은 다양하고 편리하되 차갑다. 삭막하다. 자연의 건강성과 인공의 편안함을 한 곳에 모았다. 그곳에 가면 천혜의 울창한 숲이 있다. 다양한 자연 생태 학습장이 있다. 사람의 손으로 빚어 만든 휴식과 힐링이 있다. 자연과 사람이 조화되어 하나가 되는 곳 완주군 고산자연휴양림을 이르는 말이다.

고산자연휴양림전경

아이들의 손을 잡고 휴양림 입구 고산문화공원에 조성된 무궁화테마식물원, 무궁화전시관, 만경강 수생생물체험과학관, 무궁화천문대에 들러보라. 자연 생태학습의 장으로 이만한 곳이 있을까. 현대식 시설의 캐라반을 갖춘 무궁화오토캠핑장에서 온가족이 함께 밤하늘에서 쏟아지는 별 소나기를 맞는 즐거움은 이곳을 찾는 이들만 누릴 수 있는 넉넉한 덤이다.

문화휴양관, 숲속의 집, 산림휴양관, 웰빙휴양관 등 테마별로 구분된 50개 객실은 가족 단위 숙박시설이다. 각종 편의시설과 세미나실까지 갖추고 있어서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단체 워크숍 등을 개최하는 데도 적합하다.
맑고 시원하게 흐르는 계곡물로 조성한 천연의 물놀이 시설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이다.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

해마다 10월이 기다려지는 진짜 이유는 야생의 향연으로 숲속이 펄떡이기 때문이다. 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그곳으로 갈 일이다. 가서 건강한 야생의 낭만에 온몸을 맡길 일이다.

나락을 뛰어다니는 메뚜기가 있다. 진흙 속을 미끄러지는 미꾸라지가 있다. 내 손으로 잡아보는 살 오른 송어와 향어가 있다. 아궁이도 있고, 황토화덕과 돌화덕도 있다. 감자삼굿, 밀떡구이, 가재구이, 메추리구이가 있다. 개구리튀김도 있고, 귀뚜라미튀김도 있다. 잊고 지냈던 아련한 추억이 그곳에 가면 있다.

‘동물마당’과 ‘식물마당’에서 오감을 채우는 것이다. ‘리틀와푸족’처럼 구석기시대 원시인이 되어보는 것이다. ‘와푸!광(光)끼페스티벌’에서 나를 맘껏 발산하는 것이다. ‘와일드놀이터’에 가서 볏짚 속을 미끄러지는 것이다. 문화체험마당에서 화덕도 만들고 물레 성형도 체험하는 것이다. 모닥불을 피우고 가을밤 낭만콘서트를 즐기는 것이다. 와푸는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이다. 와푸는 건강한 먹거리로 몸과 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이다. 와푸는 신명나는 한바탕 놀이 시간이다. 와푸는 생생하고 다양한 야생 속으로 뛰어드는 시간이다. 와푸는 축제 중의 축제다, 완주와일드&로컬푸드축제다.

고산자연휴양림 내용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