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완주군 인터넷신문

전체 2184 페이지 1 / 219
게시물 검색
  • 시설관리공단직원9명공개채용.png
    주민행정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일반직 직원 9명 공개채용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일반직 직원 9 명 공개채용 행정 · 운전 · 체육 ( 수영 ) 분야 7 월 1 일부터 8 일까지 원서접수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이사장 이희수 ) 이 공단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고 안정적인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반직 직원 9 명을 공개 채용한다 .   채용 분야 및 인원은 ▲ 행정 7 급 3 명 ▲ 기술 7 급 ( 운전 ) 2 명 ▲ 기술 7 급 ( 체육 - 수영 ) 4 명으로 , 공단의 행정역량 강화와 공영마을버스 및 체육시설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인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원서 접수는 7 월 1 일부터 8 일까지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채용 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 서류 , 필기 , 면접전형을 거쳐 7 월 27 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   채용과정은 외부 전문기관 위탁 및 블라인드 방식으로 공정하고 , 투명하게 운영되며 세부사항은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채용 전용 누리집 ( https://wanju2026.ncsplu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희수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 공단은 군민의 일상과 밀접한 공공시설을 운영하는 기관으로서 안전과 군민 편의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있다 ” 며 “ 공공서비스에 대한 사명감과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채용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   <담당부서 시설관리공단 270-9906>  
    2026-06-25 15:45:16
    MORE VIEW
  • 주민행정 “완주의 미래, 외국인과 함께” 외국인 정책 청사진
    “ 완주의 미래 , 외국인과 함께 ” 외국인 정책 청사진 정착 · 민관 협치 중심 … 5 대 전략 20 개 세부사업 가동   완주군이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사회 통합을 유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26~2030 완주군 외국인 정책 기본계획 ’ 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시행에 나선다 .   이번 기본계획은 관내 외국인 주민의 지속적인 증가와 체류 유형 다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 인구 감소 및 지역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한 중장기 정책 이정표로 마련했다 .   군은 지난해 외국인정책팀 신설과 외국인지원센터 개소에 이어 , 이번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외국인 정책의 체계적인 추진 기반을 완성했다 .   군은 ‘ 함께 성장하는 외국인 친화도시 완주 ’ 를 비전으로 삼고 생활안정 지원 , 사회통합 강화 , 정착 및 성장 체계 구축을 핵심 목표로 설정했다 .   특히 기존의 단기 체류나 일회성 행사 중심 정책에서 과감히 벗어나 외국인의 장기 정착과 실질적인 생활문제 해결 중심으로 정책 방향을 전환한다 . 아울러 개별 부서 중심으로 분산해 추진하던 사업들을 민관 협치 체계로 촘촘히 연계해 효율성을 높일 방침이다 .   이를 위해 완주군은 ▲ 생활밀착형 정보제공 및 지원체계 구축 ▲ 생활안정 및 안전망 강화 ▲ 지역사회 교류 활성화 및 문화공존 ▲ 체류유형별 정착사다리 구축 ▲ 지역산업 기반 외국인력 성장 지원 등 5 대 전략을 중심으로 20 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   주요 사업으로는 다국어 생활정보 제공 , 외국인 멘토링 , 찾아가는 정책설명회 , 의료 통번역 지원 , 위기대응 원스톱 서비스 , 상생 커뮤니티 운영 , 다문화 축제 개최 , 비자전환 상담 , 채용박람회 운영 , 산업 맞춤형 외국인력 양성 등이 포함된다 .   또한 외국인정책팀을 컨트롤타워로 전북특별자치도 , 중앙부처 , 출입국 · 고용기관 , 대학 , 기업 , 농협 , 의료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부서 간 연계를 강화해 정책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   유희태 완주군수는 “ 외국인 주민을 단순한 지원 대상이 아닌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 인식하고 , 생활 안정부터 취업 · 정착 · 성장까지 이어지는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겠다 ” 며 “ 외국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외국인 친화도시 완주를 만들어 가겠다 ” 고 밝혔다 .   <담당부서 인구정책과 290-2612>  
    2026-06-25 15:39:27
    MORE VIEW
  • 민원처리단축우수공무원격려 (1).JPG
    주민행정 완주군, ‘민원처리 단축’ 우수 공무원 시상
    완주군 , ‘ 민원처리 단축 ’ 우수 공무원 시상 정지석 , 김석환 , 김지훈 주무관 선정   완주군이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하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법정 처리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한 우수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   지난 23 일 군은 군청 전략회의실에서 유희태 군수와 올해 상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실적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공무원 9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번 표창은 단순민원 , 복합민원 , 국민신문고 민원 등 총 3 개 분야에서 우수 직원을 3 명씩 선발했다 .   각 분야 최우수 직원으로는 단순민원에 정지석 주무관 , 복합민원에 김석환 주무관 , 국민신문고에 김지훈 주무관이 각각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군이 운영 중인 ‘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 ’ 는 법정처리기한이 2 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기한보다 얼마나 신속하게 처리했는지를 평가해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포상하는 제도다 .   간담회는 적극적인 행정 자세로 민원 처리 기간을 대폭 줄여 군민의 시간적 · 경제적 비용을 절감해 준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 일선 업무 중 겪는 애로사항과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소통의 방식으로 진행했다 .   특히 참석자들은 행정 일선에서 민원을 처리하며 느낀 제도적 개선점과 신속한 업무 처리를 위한 부서 간 협조 체계 강화 방안 등 민원행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   유희태 완주군수는 “ 업무 과중 속에서도 군민들을 위해 한 발 앞장서 신속하고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준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 며 “ 친절과 신속은 민원행정의 가장 기본이자 핵심인 만큼 , 앞으로도 군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공감 행정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 ” 고 당부했다 .   <담당부서 열린민원과 290-2946>  
    2026-06-25 15:35:05
    MORE VIEW
  • 청렴서약&간부회의 (6).JPG
    주민행정 완주군, 민선 9기 출범 앞두고 ‘청렴헌장 실천 서약식’
    완주군 , 민선 9 기 출범 앞두고 ‘ 청렴헌장 실천 서약식 ’ 간부 공무원 전원 참여 “ 솔선수범해 청렴 문화 확산 ”   완주군이 본격적인 민선 9 기 출범을 앞두고 ,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들이 앞장서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   완주군은 최근 군청 중회의실에서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 , 국 · 소장 ,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 간부 공무원 청렴헌장 실천 서약식 ’ 을 열었다 .   이번 행사는 민선 9 기 시작이라는 시기적 전환점을 맞아 , 완주군의 청렴 이미지를 한층 더 높이고 공직사회의 중추인 간부 공무원들부터 선제적으로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 고위직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다 .   이날 진행된 청렴헌장 실천협약서에는 ▲ 법과 원칙 준수를 통한 공정한 업무 수행 ▲ 직위를 이용한 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금지 ▲ 금품 · 향응 수수 근절 ▲ 유연하고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 등 간부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핵심 실천 과제들이 담겼다 .   협약식에 참석한 간부공무원들은 서명한 협약서를 서로 교환하며 ,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무를 다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완주군을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을 굳게 약속했다 .   유희태 완주군수는 “ 새롭게 시작하는 민선 9 기의 성공은 공직사회의 가장 기본이 되는 ‘ 청렴 ’ 에서부터 시작된다 ” 며 “ 조직의 리더인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청렴을 실천할 때 군민이 신뢰하는 ‘ 청렴 완주 ’ 를 실현할 수 있을 것 ” 이라고 강조했다 . 이어 “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펼치기 위해 전 공직자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   한편 , 완주군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전 직원 대상 청렴 교육 강화 , 청렴 제도 개선 등 다양한 반부패 · 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민선 9 기 내내 흔들림 없는 청렴한 완주 구현에 더욱 매진할 방침이다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290-3951>  
    2026-06-24 16:26:14
    MORE VIEW
  • 완주군시설공단 신청사 개청식 (2).JPG
    주민행정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완주의 관문에 신청사 개청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완주의 관문에 신청사 개청 옛 용진읍 행정복지센터 리모델링 … “ 공공서비스 강화 ”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이사장 이희수 ) 이 설립 1 년 7 개월 만에 용진읍 초입에 새로운 청사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   공단은 군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완주의 관문에 위치한 옛 용진읍 행정복지센터 리모델링해 새 청사를 조성했다 .   면적 854 ㎡ 규모의 공단 신청사는 30 여 명이 근무할 수 있는 업무공간을 비롯한 회의실 , 종량제봉투 창고 등을 갖춰 보다 효율적인 업무수행과 군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 .   23 일 열린 개청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 , 유의식 완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 사회단체장 , 용진 지역 리더 및 주민 100 여 명이 참석하여 공단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   특히 익산도시관리공단 , 전북개발공사 , 전북특별자치도교통문화연수원 , 사회적협동조합 양지뜰 등 그동안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의 성장과 함께 해온 기관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은 2024 년 10 월 출범 이후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공공업무 대행기관으로서 공영마을버스 , 고산자연휴양림 , 종량제봉투 판매등 군민의 복리증진과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왔다 .   공단은 이번 청사 이전을 계기로 군민에게 더욱 신속하고 수준 높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지방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   이희수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 이번 청사 이전은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의 새로운 도약과 미래 성장을 의미하는 중요한 전환점 ” 이라며 “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를 확대하고 , 더욱 신뢰받는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밝혔다 .   유희태 완주군수는 “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이 이번 개청을 계기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 공공기관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길 바란다 ” 며 “ 공공시설의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공단으로 발전해 주길 기대한다 ” 고 말했다 .   이어 “ 임직원 모두가 사명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군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전북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시설관리공단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 ” 고 강조했다 .   <담당부서 시설관리공단 270-9903>  
    2026-06-23 16:01:20
    MORE VIEW
  • 시설관리공단이사장소통의날.jpg
    주민행정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소통프로그램 운영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이사장 소통프로그램 운영 ‘ 이음의 날 ’ 매월 현장 찾아 의견 청취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이사장 이희수 ) 이 직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직원 참여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이사장과 직원 소통 프로그램인 ‘ 이음의 날 ’ 운영을 시작했다 .   ‘ 이음의 날 ’ 은 ‘ 이어주다 ’ 의 의미를 담아 이사장과 직원의 생각을 잇고 , 현장과 경영을 연결하여 공단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하는 전 직원 참여 소통 프로그램이다 .   공단은 최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관 미션 ·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 이를 시작으로 매월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   이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 , 업무환경 개선 및 고객서비스 향상 등 현장의 목소리를 기관 운영에 적극 반영해 직원 참여경영을 강화하고 , 상호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   이희수 이사장은 “ 현장의 목소리에는 공단 발전을 위한 소중한 해답이 담겨있다 ” 며 “ 전 직원의 소통과 참여가 조직 성과로 이어지는 선순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 ” 고 말했다 .   <담당부서 시설관리공단 270-9904>  
    2026-06-22 14:56:17
    MORE VIEW
  • 시설관리공단체육시설간담회.jpg
    주민행정 완주군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현장 소통 간담회 실시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체육시설 현장 소통 간담회 실시 4 개 시설 순회 간담회 … 현안 논의 , 애로사항 청취   완주군시설관리공단 ( 이사장 이희수 ) 이 현장 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 시설 운영의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 체육시설 순회 현장 소통 간담회 ’ 를 진행하고 있다 .   공단 출범 초기 체육시설의 안정적인 운영과 쾌적한 군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지난 17 일 근로자종합복지관 ( 수영장 ) 과 삼례청소년수련관 ( 수영장 ) 체육시설 근무자들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렸다 .   해당 시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수영 및 기계 직렬 등 현장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 일 · 가정 양립을 위한 복지 제도 도입 ▲ 효율적인 시설 홍보 및 군민 접근성 개선 ▲ 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한 제도 개편 등 굵직한 실무 현안들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   공단은 이번 1 차 간담회의 성공적인 소통 분위기를 이어 이서 및 용진 지역 체육시설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장별 특성에 맞는 고충과 애로사항을 면밀히 청취할 계획이다 .   이희수 이사장은 “ 공단 운영의 모든 정답은 서면 보고서가 아닌 여러분이 땀 흘리는 현장에 있다 ” 고 강조하며 “ 군민의 안전과 직결된 핵심 시설을 묵묵히 전담하는 현장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 고 덧붙였다 .   이어 “ 오늘의 만남을 시작으로 공단 전체로 현장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넓혀갈 것 ” 이라며 “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노사 상생의 릴레이 소통을 완주군시설관리공단만의 확고한 기업 문화로 정착시키겠다 ” 고 다짐했다 .   한편 , 완주군시설관리공단은 이번 간담회에서 도출된 건의사항들을 실무 부서의 적극적인 검토를 거쳐 실제 경영에 반영하고 , 이를 바탕으로 군민들에게 한층 더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   <담당부서 시설관리공단 270-9971>  
    2026-06-19 15:54:55
    MORE VIEW
  • 5명상반기퇴임식.JPG
    주민행정 완주군, 가족·동료와 함께한 2026년 상반기 퇴임식
    완주군 , 가족 · 동료와 함께한 2026 년 상반기 퇴임식 강재희 ‧ 이선철 주무관 , 김미숙 ‧ 송중택 ‧ 한명란 사무관   완주군이 오랜 시간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명예롭게 공직 생활을 마무리하는 퇴직자들을 격려하며 뜻깊은 송별의 자리를 마련했다 .   19 일 완주군은 완주 문화예술회관에서 내빈과 가족 ,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 년 상반기 퇴임식 ’ 을 개최하고 석별의 정을 나눴다 .   이날 행사는 정년퇴직을 맞이한 강재희 · 이선철 주무관과 퇴직준비교육 과정에 들어가는 김미숙 · 송중택 · 한명란 사무관 등 총 5 명의 퇴직자를 주인공으로 모시고 진행했다 .   본격적인 식에 앞서 상영한 샌드아트 영상은 퇴직 공직자들의 찬란했던 청춘과 기억을 섬세한 모래 예술로 담아내며 큰 주목을 받았다 . 이어 선배들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퇴직자 인터뷰와 후배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제작한 진심 어린 응원 영상은 객석에 깊은 울림을 선사했다 .   공로를 기리는 시상 부문에서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이종훈 완주군 부군수 , 김상곤 완주군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 김군복 완주군환경공무직노동조합장이 단상에 올라 퇴직 공직자 한 명 한 명에게 직접 공로패와 꽃다발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특히 이번 퇴임식에서는 강재희 주무관의 부인 김미자씨가 남편을 향한 진심 어린 편지를 직접 낭독해 행사장을 숙연하게 만들었으며 , 완주군 후배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구성한 중창단의 축하 공연은 퇴임식을 아름답게 마무리하며 깊은 여운을 남겼다 .   유희태 완주군수는 “ 지역 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해 오랜 시간 헌신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 며 “ 앞으로의 삶에도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 고 말했다 .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290-2262>  
    2026-06-19 15:53:44
    MORE VIEW
  • 직원대상 사례중심 행정법 실무 교육 (8).JPG
    주민행정 완주군, 사례로 배우는 행정법 실무교육
    완주군 , 사례로 배우는 행정법 실무교육 행정기본법 · 절차법 , 소송 주의사항 등 현장 역량 강화   완주군이 직원들의 행정 역량 강화와 신뢰받는 공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법률 실무교육에 나섰다 .   군은 최근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직원 100 여 명을 대상으로 사례 중심 행정법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최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행정 수요에 발맞추어 직원들의 법률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 소송 등 법적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강사로 초빙된 박형윤 변호사는 실무에서 자주 접하는 사례를 바탕으로 ▲ 행정기본법의 핵심 원칙 ▲ 인허가 처분 및 민원 처리 시 꼭 알아야 할 행정절차법 ▲ 행정심판 및 소송 수행 시 놓치기 쉬운 주의사항과 대응 노하우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유희태 완주군수는 “ 공직자의 법령 이해와 신속한 법적 대응 능력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의 출발점 ” 이라며 , “ 앞으로도 직원들의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해 행정의 전문성을 높이고 군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말했다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290-3961>  
    2026-06-19 15:23:33
    MORE VIEW
  • 주민행정 완주군,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기간제 근로자 모집
    완주군 ,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기간제 근로자 모집 22 일부터 26 일까지 접수 … 8 월부터 근무 시작   완주군이 건전한 지방재정 확충과 공정한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 지방세입 체납관리단 ’ 으로 활동할 기간제 근로자 6 명을 모집한다 .   원서 접수는 오는 22 일부터 26 일까지 5 일간 진행되며 , 지원 희망자는 신청 서류를 구비해 완주군청 3 층 재정관리과 사무실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 한다 .   이번에 선발되는 체납관리단은 오는 8 월 3 일부터 11 월 30 일까지 약 4 개월간 완주군청 및 관내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   주요 업무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의 실태조사와 전화상담 , 방문 조사를 통한 맞춤형 징수 활동 등으로 , 체납자의 납부 능력과 생활 실태를 파악해 효율적인 체납 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   완주군은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상습 · 고액 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분할 납부를 유도하는 등 납세자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징수 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   자격요건과 제출서류 등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 고시 ·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황현자 재정관리과장은 “ 체납관리단 운영을 통해 지방재정의 건전성을 높이고 조세 정의를 실현해 나가겠다 ” 며 “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 ” 고 말했다 .   <담당부서 재정관리과 290-2343>  
    2026-06-18 15:26:22
    MORE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