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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정보

통합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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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란 ?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신용·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

어떤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나요?

  •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자활 지원 가능 가구
  • 복지사각지대 조사를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 중 통합사례관리가 필요한 가구
  • 긴급지원 대상가구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탈락가구 중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빈곤예방 지원 가능 가구

예를들면?

예시)한부모(모는 우울증, 자녀 발달장애)가구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경우

  •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사례관리 대상자로 요청
  • 방문상담 후 욕구조사 실시, 사례가구로 선정
  • 아동보호전문기관, 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등 여러 관계기관과 사례회의 개최
  • 읍·면 직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민관협력으로 주거환경 개선
  • 지속적인 치료와 상담 진행

신청방법

  •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위기가구 발굴 시 읍·면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및 군 희망복지팀 즉시 연계
  •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063-290-2172), 읍,면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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