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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민원

도로행정 서비스

100%

도로행정 서비스 헌장

완주군 민원·지적행정 담당 공무원은 주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열심히 봉사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 1주민을 위한 마음으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2주민을 가족처럼 따뜻하게 맞이하며 항상 친절한 마음으로 봉사하겠습니다.
  • 3주민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행정을 펴기 위하여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으로 존중하여, 신속 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4우리의 실천 결과에 대하여 주민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아 이를 공개하겠습니다.
  • 5민원업무 처리시 불친절하였거나 잘못 처리하였을 경우 에는 이를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도로 서비스 이행기준

군민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민원인께서 방문하시면 먼저 본 직원이 일어서서 친절하고 반갑게 맞이하겠으며, 1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전화는 처음 받는 직원이 응대하겠으며 담당자가 없을 경우 책임지고 메모하여 전달하고, 1시간 이내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이행표준에 대한 군민만족도를 매년 1회 이상 측정하여 그 결과를 공표하고 이를 군정에 반영하여 더 나은 서비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바람직한 민원처리 자세
  • 군도.농어촌도로 노선선정에 대하여
    • 우리군이 군도, 농어촌도로 확, 포장사업 공사구간의 노선을 선정할 때에는 반드시 지역주민 60% 이상이 참석 하실 수 있도록 10일전에 알려드리고 주민설명회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설명회에서 건의되는 사소한 민원이라도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군도, 농어촌도로 노선 선정 시 도로의 선형을 최적화하여 불의의 교통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군도, 농어촌도로 확 , 포장 공사시 편입용지 및 지장물 보상에 대하여
    • 편입용지 및 지장물 조사시 추진위원 및 주민대표 입회하에 철저히 조사하여 누락 등으로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상액이 결정되는 감정평가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 최대한 반영하여 불이익 없도록 하겠습니다.
  • 불실공사 및 주민불편사항 방지에 대하여
    •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명예 감독관제를 확행 하고 주요 구조물 공사 시공시는 반드시 공무원을 입회 시키겠습니다.
    • 공사로 인한 주민불편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현장 확인 후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도로(군도.농어촌도로) 유지관리에 대하여
    • 도로시설물은 군민이 이용하는데 최대한 불편이 없도록 설치하고 훼손되었을 때에는 즉시 보수하겠습니다.
    • 군도, 농어촌도로 상의 과속방지턱은 규격대로 설치하여 교통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포장도로의 노면파손은 발견 신고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원상복구 하겠습니다.
    • 비포장 사리도 보수는 최소한 매분기별 1회이상 실시하여 군민생활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동절기 제설작업은 고갯길과 결빙예상 지역을 우선적으로 실시하여 교통사고 예방과 군민생활 불편이 없도록하겠습니다.
    • 기타 이외에도 군민들께서 도로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사항을 연락하시면 즉시현장 조사하여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군민의 의견 수렴으로 열린 도로행정서비스 실천
  • 도로 중장기계획을 수립하거나 집행(추진)하는 과정에서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 하겠습니다.
  •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군민에게 약속드린 사항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반드시 실천하여 군민으로부터 의혹 받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겠습니다.
완주군 도로행정 서비스에 불편/불친절을 느꼈을 때와 의견을 보내 주실때는 이렇게 하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우리과 공무원의 잘못으로 인해서 두 번이상 다시 방문했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였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여 재발방지에 노력하겠습니다.
  • 군정계획수립과 추진과정에서 군민께서 보내주신 좋은 의견이 채택된 경우 효율성과 비용절감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그 결과를 의견을 보내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신고하지 않은 사항도 우리과 직원이 관내를 수시 출장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군민협조사항

  • 군민의 공복으로써 저희 건설교통과 소속 공무원은 제 위치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선진 도로행정을 펼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항상 도로를 이용하실 때 쾌적한 환경과 교통사고 위험이 없는 안전한 도로를 이용하실 권리를 가지셔야 합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을 보시거나 겪으실 때마다 일일이 고쳐 주신다는 취지로 지적하여 알려 주시고 군민께서도 개개인의 편익위주로 도로상에 곡물건조를 하거나 기타 도로소통에 불편을 주는 행위는 절대삼가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 법규나 제도상으로 부득이 민원인의 의견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넓은 아량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군정업무를 수행하는 타 실과소단,읍면 직원 여러분에게도 부탁드립니다.
  • 군,읍면 직원 여러분께서 우리군 관내 출장시 도로와 관련된 잘못된 점이나 군민의 불편사항을 발견하였을 때에는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반드시 연락하여 주십시오.
  • 저희 건설교통과 공무원들은 이 헌장을 선포하면서 군민 여러 분께 굳게 약속드립니다.
  • 완전히 달라진 도로행정을 자랑스럽게 보여 드리겠습니다.
  • 이 헌장에서 밝힌바와 같이 결과를 반기별로 발표하고 매년 우리들의 이행실태와 군민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공개 하겠습니다.
  • 저희는 항상 부실공사 방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만을 만들고 가꾸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 의견 제출 및 문의처
    • 건설교통과장 : ☏ (063) 240-4406
    • 건설행정담당 : ☏ (063) 240-4181
    • 건설행정분야 : ☏ (063) 240-4481~4484
    • 보 상 분 야 : ☏ (063) 240-4490~4491
    • 도로관리담당 : ☏ (063) 240-4088
    • 도로관리분야 : ☏ (063) 240-4487 / 240-4087
    • 기반조성담당 : ☏ (063) 240-4082
    • 기반조성분야 : ☏ (063) 240-4485 / 4086
    • 건설교통과 FAX : ☏ (063) 240-4449
    • 완주군청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번지(용진읍 운곡리 975-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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