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요금납부안내
100%
요금납부안내
인터넷지로(www.giro.or.kr)납부
-
1
공인인증서 인증후 지방세/세외수입
-
2
상하수도요금
-
3
전북특별자치도(완주군)수용가번호
-
4
상세보기 금액확인 후 납부
무통장 입금 납부
- 고지서 앞면에 기재된 전북은행 또는 농협 고객지정계좌(가상계좌)로 입금
공과금 자동수납기 납부
-
1
통장투입
-
2
지로공과금 납부화면
-
3
고지서 영수필통지서(납부서)투입
-
4
납부자 및 금액 확인 후 납부
간단e납부
- 전국 모든 은행 입출금기(ATM), 인터넷뱅킹, 위택스에서 현금, 통장,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서비스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지로번호6103228)
- 통장, 도장, 신분등, 고지서를 지참하고 거래은행 방문 신청 및 해지(신규신청은 다음달부터 , 해지는 당월에 적용)
자동이체시 상수도 요금 1%감면(5,000원 한도) - 공인인증서가 있는 분은 금융결제원(www.giro.or.kr)신청 및 해지
- 자동해지는 잔고 부족등으로 연속 3회 이상 전액 미출금(미납)시 자동해지
- 매월 1회 지정된 납기일에만 출금되며 당월분과 합산하여 1원이라도 부족하면 출금되지 않아 체납처리 됩니다.
꼭 알고계셔야 할 사항
- 단 1건이라도 2개월이상 체납시 정수 처분할 수 있으며 3개월이 경과하여도 개전을 하지 않을시에는 폐전처리될 수 있습니다.
- 납기 말일이 휴일인 경우 그 이후 첫번째 영업일을 납기 마감일로 합니다.
- 수시 계량기를 자체점검 하시고 누수여부를 확인합시다.
옥내 누수 자가점검요령
- 모든 수도꼭지를 모두 잠그고 계량기 확인 별표(★)가 회전하는 경우 누수되고 있으니 수용가께서 수리 요망(옥내 급수 장치는 수용가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