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신고원스톱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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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란?
- 민원인이 폐업신고 시 세무서와 시군구를 각각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세무서나 시군구 어느 한 곳만 방문해서 폐업신고를 할 수 있는 서비스
-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이전에는 시군구청 및 세무서 각각 방문
- 민원인 → ① 인·허가 영업 폐업신고서 제출 → 시군구청
- 민원인 → ② 사업자등록 폐업신고서 제출 → 국세청(세무서)
-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 이후에는 시군구청 및 세무서 중 한 곳만 방문
- 민원인 → 인·허가 영업 폐업신고서 및 사업자 등록 폐업신고서 동시 제출 또는 사업자등록 및 인·허가 관련 통합폐업 신고서 제출 → 시군구청 또는 국세청(세무서)
폐업신고 간소화 대상업종 및 신청방법
↔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대상업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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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 민원인이 군청 또는 세무서 중 한 곳을 방문하여 '사업자등록 및 인·허가 관련 통합 폐업신고서'를 작성 제출 ※폐업신고 원스톱서비스는 접수창구 일원화로 접수기관에서 폐업신고서 등 자료를 해당 기관으로 전송(이송)한 후 담당업무 처리 (접수기관에서 일괄 처리하는 것이 아님) |
폐업신고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