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개
- 일반현황
- 인구현황
- 행정구역
- 기관 및 단체
- 완주의 상징물
- 완주의 역사
- 군청안내
- 읍·면 안내
- 실국과/사업소
- 교류도시
- 수상내역
- 완주 명예군민
공단소개
100%
- 미 션
- 모두가 누리는 공공복지, 누구나 꿈꾸는 미래행복도시
- 비 전
- 지속가능한 복지와 편의를 선도하는 스마트 도시 구현
- 핵심가치
- 1.고객만족 2.안전중심 3.지속가능 4창의혁신
- 2025년 경영목표
- 1.군민과의 적극적 소통
2.안전 우선 시스템 강화
3.지속가능 경영체계 구축
4.혁신적 조직문화 및 효율적 자원 활용
1.고객만족
고객만족을 취우선 가치로,
최선을 다하는 공단
- 고객서비스 체계강화
- 1. 고객중심 CS경영체계 확립 및 고객만족도 조사 90점 달성
- 2. 직원 및 군민 참여를 통한 서비스 품질 개선
- 3. 고객맞춤형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구축
- 공공시설 및 교통서비스 품질 향상
- 1. 마을버스 운영체계 개선 및 이용편의성 증대
- 2. 프리미엄 산림휴양 공간 조성사업으로 고품질 휴양시설 제공
- 3. 공설공원묘지 진정작업 등 쾌적한 환경조성
- 고객응대 전문성 강화 및 내부역랴야 개발
- 1.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직원 대상 전문교육 실시
- 2. 내부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CS경영조직 운영
2. 안전중심
선제적 안전관리를 통한
중대재해 Zero
-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전직원 참여 안전인식 제고
- 1. 사업장별 위험성 평가 실시 및 안전관리 강화 방안 수립
- 2. 전 직원 대상 위험인식 프로그램 시행 및 아차사고 공모전 실시
- 3. 보건관리자와 협력하여 직원 건강 및 작업 환경 점검 강화
- 4.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공단 내 캠페인 및 관련 자료 공유
- 공단 사업별 무재해 운영체계 구축
- 1. 안전을 싣고 달리는 부릉부릉 마을버스 운영
- 2. 고산자연휴양림 및 장설묘지 안전사고 예방 체계 구축
3. 지속가능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신뢰기반 혁신경영 실현
- 지속가능한 경영기반 강화
- 1. 2단계 사업 추가 이관 준비 및 주사무소 이전 추진
- 2. ESG 탄소중립 실천 및 친환경 활동 추진
- 3. 직무기반 지속가능 성과체계 마련
-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
- 1. 전산 시스템 관리를 통한 업무 처리속도 향상
- 2. 마을버스 배차 자동화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고객편의성 제고
- 사람 중심의 안정적 조직 문화 형성
- 1. 직원 역량 강화와 소통 활성화
- 2. 일·가정 양립지원 조직 문화 형성
4. 창의혁신
창의·효율 중심
선장기반 구축
- 신뢰·투명·혁신 경영 체계구축
- 1. 명품 공단 도약을 위한 효율적 업무체계 마련
- 2. 공단 초기 공공기록물 효율적 관리 및 운영시스템 구축
- 고객 중심의 혁신 서비스 제공
- 1. 고객편의 중심 적극행정 추진
- 2. 종량제봉투 전산 주문판매 시스템 도입
- 3. 신규 공단 인지도 향상을 위한 전략적 홍보활동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