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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누리는 미래 행복도시 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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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민원

인적자원지원 서비스

100%

인적자원지원 서비스 헌장

우리 완주군 주민자치센터 담당 공무원은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1군민 여러분을 주인으로 알고, 정성을 다하여 자치센터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2군청을 방문하신 분께 민원처리과정을 자세하게 안내하여 드림으로써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3군민이 만족하고 신뢰하는 행정을 펴기 위하여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으로 존중하여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4군민 여러분께 불만족이나 불편을 끼쳤을 경우 이를 즉시 시정 보완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여 실천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인재양성 서비스 이행기준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 민원인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인께서 방문하시면 친절하고 정중하게 맞이하며, 1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 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전화 민원을 받았을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상냥한 말씨로 친절하게 통화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문의하신 사항은 정확히 숙지하여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 드리고,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메모를 하여 전달해 주고,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서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들의 경제적인 부담 경감 및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여유로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 및 동아리방 활성화로 주민 참여의 기회를 확대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민자치센터 이용자 불편해소
  • 주민자치센터내에 직원을 배치하여 이용시설물에 대한 설명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사항을 상세하게 안내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동아리방 운영사항이나 수강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으시면 수강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정해진 프로그램에 맞추어 참여하시어 최대의 만족을 느끼도록 하겠습니다.
군민의 의견수렴
  • 매년 1회 이상 주민자치센터 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군민들로부터 평가받고, 군민의 의견을 겸허히 수용하여 서비스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자치센터 이용에 대한 개선, 건의, 불만사항을 언제든지 제시할 수 있으며, 잘못된 서비스는 신속히 시정하겠습니다.
시정 조치사항
  • 민원인께서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공무원에게 친절봉사에 대한 재교육을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들께서 이용하시는 시설물 등의 훼손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정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군민협조사항

  • 주민자치센터는 군민 여러분들의 재산이므로 시설물을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하고 싶은 프로그램이나 기증하고 싶은 물품, 전시물 등이 있으시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자치센터가 군민 여러분들의 체력 단련 및 휴식공간, 여가 생활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의견제출처항
  • 군민의 의견을 항상 기다립니다.
  • 주민자치담당 063-240-4592
  • 주민자치분야 063-240-4593
  • 소양면사무소 063-240-4634
  • 소양면 주민자치센터 063-240-4596
  • 화산면사무소 063-240-4654
  • 화산면 주민자치센터 063-240-4090
  • 고산면사무소 063-240-46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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